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천 클라이밍 센터인천 클라이밍센터 ICN
    카테고리 없음 2022. 1. 5. 08:41

     

    안내해주는 분이 3명 있어서 딱 봐도 클라이밍 고수라는 걸 알 수 있었어요" 전문가가 상주하며 안내와 강습을 해드립니다. 카운터에서는 간단한 주전자, 음료를 팔고, 바로 옆에는 클라이밍 용품을 팔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이용요금 2만원을 내면 종일 마음껏 탈 수 있습니다.빌레이를 보려면 빌레이 테스트를 통과해야 합니다. 처음 한 번 통과하면 되기 때문에 처음에 저도 2천원을 지불하고 테스트까지는 빌리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올라가기만 하면서 기다립니다.

    물품 보관함은 카운터에서 말씀하시면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신발장과 샤워실 옷보관함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아래 사진이 모두 같은 공간이고 남녀 탈의실로 통하는 이 공간도 꽤 넓습니다. 코트를 장식해 둘 수도 있어요. 탈의실 안에는 샤워실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이 탈의실 안의 신발장과 옷장이며, 안의 샤워실은 찍을 수 없지만 꽤 넓고 뜨거운 물도 자주 나옵니다. 수건은 구비되어 있지 않으므로, 개인적으로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드라이어는 준비되어 있습니다.

    옷을 갈아입고 카운터를 지나면 클라이밍 존 앞 대형 홀에 도착합니다. 정수기가 있어 물을 드실 수 있으며 간단한 다과를 이용하실 수 있는 공간으로 클라이밍존 내 음식물 반입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식을 먹거나 휴식을 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내는 꽤 따뜻하기 때문에 반팔을 입고 운동할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건 스피드 클라이밍 트랙이에요 전광판까지 작동할 수 있으며 이용하려면 별도 요금 5천원을 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선수분들이 훈련용으로만 사용하시더라구요. 폭발적인 힘을 사용하는 선수 쪽이 훈련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바로 왼쪽에 리드벽이 길게 뻗어있어요 높이는 15m인데 공공시설보다 문제의 동선이 길어 야외 공공시설인 암벽보다 조금 길게 느껴집니다. 문제의 난이도는 굉장히 다양하고, 각 문제마다 다양한 홀드와 동선, 벽의 각을 사용하고 있어서 문제가 아주 재미있게 느껴졌어요. 물론저는5.9와10a문제까지생각할수있었지만그이상의난도문제를다양하고잘하시는분들도많이이용하시는것같아요.

    리드벽의 여러 재미있는 문제들이 양쪽으로 나뉘어 설치된 벽 사이에 통로가 아래 사진처럼 있습니다. 왼쪽 벽의 안쪽 공간은 지구력벽의 공간이 있고 2층 공간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통로를 지나 뒤쪽으로 가시면 아래 사진처럼 모서리가 적은 비교적 쉬운 난이도의 문제가 있지만 탑로프가 설치되어 있어서 설치된 로프와는 별도로 개인로프를 활용하여 등산을 하실 수 있습니다 난도는 5.7부터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초보자의 클라이머 등산에 적합합니다. 문제도 꽤 많고 홀드도 다양하고 재밌어요.

    바로 옆에는 오토빌리를 이용해서 올라갈 수 있는 문제도 있고, 더 짧은 코스도 있습니다. 다양한 경사와 난도, 홀드의 루트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네요. 체력만 좋으면 수도 없이 올라가고 싶은 생각이 들어요아래 사진 오른쪽에도 살짝 보이는 통로를 따라가면 볼더링장이 큽니다.

    오토빌레이가 이용할 수 있는 황색 부분의 벽과 변화무쌍한 자연의 벽과 같은 우벽 볼더링의 난이도와 홀드 각도도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넓은 공간에 잘 설치되어 있습니다.

    형형색색의 홀드가 너무 예쁘죠?

    볼더링 현장 중앙에는 아래 사진과 같은 훈련을 위한 벽도 서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아까 지나왔던 통로 사이의 공간으로 위에 소개해 드렸던 앞벽과 뒷벽 사이의 1층 공간입니다 지구력 훈련도 좋고 볼더링 문제도 해결이 되겠네요

    여기까지 봐도 규모가 꽤 크다고 느꼈는데 정말 위층이에요 아래 사진은 바로 볼더링장 2층으로 10m에 달하는 낮은 벽을 오토빌레이와 탑로핑을 이용하여 올라갈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해 두었습니다. 이 공간의 이름이 이지크라임이라 긴 벽이 마음에 드시는 분께 딱 맞는 공간입니다.

    실제로 아이들과 연인분들이 여기서 더 쉽고 즐겁게 클라이밍을 즐기시더라고요~ 이렇게 다양하게 시설을 잘 만들다니! 구경 다니면서 정말 깜짝 놀랐어요 아래 사진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오토빌레이를 이용하여 등반을 즐기는 사진입니다.

    밑에 사진을 보시면 사이좋게 이용하고 있는 연인도 있습니다. 아래쪽을 보시면 1층 볼더링장이 보이실 거예요.이정도만 봐도 충분히 넓고 좋다고 놀랐는데 아직 더 남아있다는거!!!!

    아래 사진과 같은 볼더링 공간도 있습니다. (여기는 이용하시는 분이 없으셨습니다. 아마 강습과 훈련을 위한 곳인가봐요 )

    또한 아래 사진처럼 요가를 하거나 스트레칭을 할 수 있는 마루와 매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것도 꽤 넓은 공간이 준비되어 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아래 사진처럼 아이들이 노는 놀이방도 따로 있어요! 찾아보니까 이곳은 바로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클라이밍 센터래요! 아.. 제일 처음 방문한곳이 국내 최대라니!! 이렇게 크고, 충실한 시설이라면 다른 곳은 이용하기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처음 오노츠키를 이용할 때도 생각보다 커서 놀랐지만 오노즈키는 귀엽기만 한 장소였어요. 그래도 서울은 이용하기 쉬운 곳에 있어서 좋았는데 없어져 버려서 유감입니다.

    잠깐 보고 오토빌레이로 워밍업을 하다 보면 빌레이어를 테스트 받는 게 그냥 여기를 이용하기 위한 일종의 의례라고 생각했는데 테스트에 떨어지는 사람도 생각보다 많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평소대로 시험을 통과하자 아래 사진에 보이는 마치 호그와트행 열차표와 같은 '빌레이어 인증표'를 발급해 주었습니다. 빌레이 자격증을 따는 것도 아니고 재밌어요. 이제 인증받은 빌레이어가 되는 거예요?

    그 뒤로는 리드벽이 낮은 난이도 문제를 열심히 올라가서 잘 놀았어요. 아까말씀드린것처럼난이도가낮은문제도마냥사다리만오르는것이아니라방향전환과중심이동,벽과홀드변화가많기때문에아주재미있게풀수있었어요. 올라가 보니 즐겨찾는 이유를 알겠어요. 아직 많은 문제들을 시험해 보진 못했지만 앞으로 더 많은 문제들을 풀어보길 기대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